자주하는질문(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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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HRD-NET/ 고용24 시범운영(23.12.11~) 관련 자주묻는 질문과 답변
A

 

23.12.11일 부로 워크넷고용보험, HRD-Net 등 주요 고용서비스들이 고용24(https://www.work24.go.kr )로 통합되어 시범서비스를 개시하였습니다.

 

 

시범운영기간 동안은 기존시스템과 병행운영을 하게됩니다.


고용24 시범운영과 관련된 자주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Q1. 워크넷에서 로그인이 갑자기 안되요.

A1. 고용24 시범운영과 동시에 기존의 워크넷 단독회원은 고용24(https://www.work24.go.kr )에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사전공고)

고용24는 고용서비스를 통합하여 제공하므로 워크넷과 제공하는 서비스의 범위가 달라(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상이함) 기존 워크넷 단독회원중 고용노동 ONE-ID로 전환에 동의하신 분들만 별도 절차 없이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환에 사전 동의하지 않으셨더라도 고용24에 신규 회원가입을 하시면 워크넷을 기존처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원활하게 되지 않을 경우 고용24(https://www.work24.go.kr )에 접속해 먼저 아이디 찾기를 진행하시기 바라며, 아이디 찾기에서 아이디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신규회원으로 가입해주시기 바랍니다. 

* 고용24 또는 워크넷에서 회원가입 후 실명확인 완료하면 이전 구직이력이 연동되어 확인 가능합니다.

- 실명확인 경로 : 로그인 > 회원정보관리 > 회원정보수정 > 실명확인



Q2. 모바일 앱 워크넷 회원가입,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실명확인이 안되요.

A2. 고용24 시범운영 오픈 작업으로 인해 워크넷 모바일 앱에서의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실명확인은 일시적으로 중단되었습니다.

고용24 모바일 서비스가 정식서비스될때(일정미정)까지 해당 서비스는 PC 에서 이용 부탁드립니다.


Q3. 구직 재신청예약했으나 주말 시스템 중단으로 재신청 되지 않았습니다.

A3. 12월 8일(금) 20:00 ~ 12월 11일(월) 08:00 기간 동안 고용24 시범운영 오픈 작업을 위해 워크넷 시스템이 중단되었습니다. 해당 기간동안의 구직재신청 예약처리는 12월 11일 10:40분경에 일괄 처리되었습니다.

 

 

해당기간 동안 연속적인 구직활동 기간이 필요한 구직자의 경우 고용센터 등 관련 업무 처리기관에 워크넷 시스템 중단으로 인해 구직신청이 불가하였음으로 답변하고 필요 시 127일자 워크넷 공지사항 (제목고용24시범운영에 따른 워크넷 개인회원 변경사항 재공지제시하시면 됩니다.



Q4. 공동인증서 등록 문의합니다.

A4. 공동인증서는 고용24(https://www.work24.go.kr )에서 등록하셔야합니다.
고용24 접속 후 아래의 방법으로 공동인증서 등록 메뉴에 접근하시어 인증서 등록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1. 고용24 홈페이지 상단 "공동인증서 등록" 버튼 클릭
      2.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관리 > 회원인증서 관리 메뉴에서 등록
      
공동인증서 등록 시 "소유자 정보 불일치 알림" 메시지가 확인되는 경우
(실명인증)이 되어 있지 않은 아이디로 실명인증을 우선 진행하셔야 공동 인증서 등록이 가능한 점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명확인 경로 : 로그인 > 회원정보관리 > 회원정보수정 > 실명확인



Q5. 로그인 시 휴면계정 알림이 뜹니다.

A5. 휴면계정 알림이 확인되실 경우 고용24 비밀번호 찾기 메뉴로 직접 이동하시어 본인인증 후 비밀번호를 재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과 동일한 비밀번호 사용 불가)

재설정한 비밀번호로 로그인 시 "휴면계정상태입니다. 정상상태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알림이 노출되며, 알림에서 "확인" 선택 시 휴면 해제 후 정상 이용 가능하오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Q6. 회원정보 수정 또는 워크넷 입사지원 시 “유효하지 않은 연락처 정보입니다” 라고 나옵니다.

A6. 주소가 올바른 도로명주소(우편번호 포함) 형태아닙니다. 동일한 주소라 하더라도 다시한번 [회원정보수정]에서 주소를 수정하고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Q7.이전 One-ID 회원정보보유 재동의 문의합니다.

A7. 기존 One-ID 회원정보보유 재동의 알림톡을 받고 기한은 남았으나 재동의를 하지않은 경우에는 고용24에서 로그인 시 재동의 안내가 되오니 안내에 따라 재동의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한 내 재동의를 하지않으실 경우 탈퇴처리가 되며, 기간내 재동의를 하지 않으시어 탈퇴처리가 되었을 경우에는 고용24에 재가입해주시기 바랍니다.


Q8. 실명인증을 완료하였음에도 지속적으로 실명인증을 하라고 합니다.

A8. 실명인증 오류가 발생하신 분은 고용24(https://www.work24.go.kr )로 접속하신 후 상단 [실명인증]버튼을 이용하여 실명인증을 하시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만약 계속해서 실명인증 요청이 나오는 경우, 로그아웃을 하신 후 다시한번 로그인하시면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Q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A

회원탈퇴와 관련하여서는 고객센터(1522-0313)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Q 갑자기 로그아웃 되었어요. 어떻게 하나요?
A

학습자님의 개인정보 및 컨텐츠 이용정보의 보호를 위해일정 시간 동안 사이트 이용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 되어집니다.

이러한 경우 다시 로그인하시면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A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는 대부분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일치 하지 않는 경우 입니다. 

 

소문자/대문자 여부(키보드 Caps Lock 체크) 와, 숫자 입력시 키보드의 Num Lock이 커져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다시 한 번 로그인 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로그인에 문제가 생길 시에는 고객지원센터 (02-1522-0313)로 연락주시면 비밀번호 초기화해드리겠습니다. 

 

 

Q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습니다.
A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잊으셨을 때에는 로그인란 하단에 있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버튼을 클릭하시고,

해당 사항을 입력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입력하신 정보와 등록된 정보가 다를 경우에는 확인이 불가하오니

고객지원센터 (1522-0313)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