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주훈련

A부터 Z까지 매장관리의 모든것

  • 사업주훈련은 사업주( = 사업장 대표)가 소속근로자 등의 직무수행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훈련을 실시할 때
  • 이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제도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이라고도 합니다.
  • 우선지원기업 71,101원 / 중견기업 63,201원 / 대기업 31,600원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2회 , 과제 1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87,780원
실결제금액 교육원 문의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1. 매장영업를 위한 주요 관리기법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다

2. 매장영업를 위한 주요 세일즈 스킬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다.

3. 매장 마케팅을 위한 주요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다.

4. 매장 경영실적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다.​ 

학습 대상

- 판매직 종사사

- 판매 관련 업체 임직원​ 

학습 목표

1. 매장영업를 위한 주요 관리기법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다

2. 매장영업를 위한 주요 세일즈 스킬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다.

3. 매장 마케팅을 위한 주요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다.

4. 매장 경영실적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다.​​ 

교수 소개 한종률
연세대학교 식품공학 석사
동서식품(주)
제너럴밀스코리아 주식회사(하겐다즈)
(주)에이치알디한국중소기업교육원​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1. 매장영업 이해 - 1) 세일즈의 이해
2차시 1. 매장영업 이해 - 2) 정보시대와 매장판매
3차시 2. 매장영업 기본 - 1) 자사 매장 특성 분석
4차시 2. 매장영업 기본 - 2) 자사 상품 특성 분석
5차시 2. 매장영업 기본 - 3) 상품 체험 개발 방법
6차시 3. 매장영업 스킬 - 1) 매장 판매 사전 준비
7차시 3. 매장영업 스킬 - 2) 고객 니즈 파악하기
8차시 3. 매장영업 스킬 - 3) 상품 설명 방법
9차시 3. 매장영업 스킬 - 4) 상품 판매 확정하기
10차시 3. 매장영업 스킬 - 5) 성공하는 판매의 법칙
11차시 4. 매장 마케팅 전략 - 1) 상품 및 재고 관리
12차시 4. 매장 마케팅 전략 - 2) 가격정책 및 가격관리
13차시 4. 매장 마케팅 전략 - 3) 고객관계관리 및 CRM
14차시 4. 매장 마케팅 전략 - 4) 매장 프로모션
15차시 4. 매장 마케팅 전략 - 5) 매장 디스플레이
16차시 4. 매장 마케팅 전략 - 6) 신유통
17차시 5. 인력 및 조직관리
18차시 6. 영업 및 매출 관리
19차시 7. 매장 경영 기획 - 1) 매장 경영 분석
20차시 7. 매장 경영 기획 - 2) 상권 분석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70% 20% 1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4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