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주훈련

노인 환자 케어와 따뜻한 마음 커뮤니케이션(사업주)

  • 사업주훈련은 사업주( = 사업장 대표)가 소속근로자 등의 직무수행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훈련을 실시할 때
  • 이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제도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이라고도 합니다.
  • 우선지원기업 93,297원 / 중견기업 82,931원 / 대기업 41,465원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2회 , 과제 1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129,580원
실결제금액 교육원 문의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1. 의료기관 종사자로서 고객에게 의료기관의 서비스를 제대로 안내하고 서비스 할 수 있다. 

2. 고객의 감정을 이해하고 고객 만족을 시킬 수 있다.

3. 고객 만족을 위한 병원 내 매뉴얼 기획 및 교육과정을 기획할 수 있다.  

학습 대상

1. 의료기관 종사자

2. 요양기관 종사자

3. 병원서비스 종사자​ 

학습 목표

1. 의료기관 종사자로서 고객에게 의료기관의 서비스를 제대로 안내하고 서비스 할 수 있다. 

2. 고객의 감정을 이해하고 고객 만족을 시킬 수 있다.

3. 고객 만족을 위한 병원 내 매뉴얼 기획 및 교육과정을 기획할 수 있다. ​ 

교수 소개

 손유재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의료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2차시 서비스의 이해
3차시 고객 관계와 서비스
4차시 의료기관의 고객 개념과 진료 서비스
5차시 의료기관 및 요양기관 종사자 노년기 개입의 실천
6차시 검체물과 약품 관리
7차시 소독물과 비소독물 관리
8차시 서류 전달하기
9차시 보행 가능 환자 이송하기
10차시 휠체어 환자 이송하기
11차시 목욕 돕기
12차시 신체 부분 청결 돕기
13차시 구강 청결 돕기
14차시 침상 만들기
15차시 옷 갈아 입히기
16차시 대·소변 돕기
17차시 식사 지원하기
18차시 신체 배출물 처리하기
19차시 오염 물품 세척하기
20차시 주변 상황 관찰하기
21차시 대상자 관찰하기
22차시 치매환자 관찰하기
23차시 인지활동 지원 돕기
24차시 문제 행동 대처하기
25차시 이기는 대화, 져주는 대화
26차시 져주는 대화의 요령
27차시 호감을 얻는 커뮤니케이션
28차시 커뮤니케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진정성
29차시 따뜻한 고객 맞이
30차시 친근한 공감대 형성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70% 20% 1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