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주훈련

초연결시대, 고객 경험을 디자인하라

  • 사업주훈련은 사업주( = 사업장 대표)가 소속근로자 등의 직무수행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훈련을 실시할 때
  • 이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제도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이라고도 합니다.
  • 우선지원기업 43,302원 / 중견기업 38,491원 / 대기업 19,245원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2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53,460원
실결제금액 교육원 문의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1.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사고와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2.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요구를 발굴하여 사용자 경험 만족을 위한 유·무형의 서비스 모델을 디자인 할 수 있다. ​
학습 대상

1. 고객 서비스 경험 디자인 담당자

2. CS 담당자 및 관리자​

학습 목표 1.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사고와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2.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요구를 발굴하여 사용자 경험 만족을 위한 유·무형의 서비스 모델을 디자인 할 수 있다. ​
교수 소개 강판구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초연결 사회의 고객서비스 (환경 현황 조사하기)
2차시 고객 유형화의 가치 (환경 현황 조사하기)
3차시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 경험 디자인 (환경 현황 조사하기)
4차시 서비스 경험 디자인과 디자이너
5차시 서비스 경험 디자인 프로세스
6차시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을 위한 핵심 파악 기술 1 (사용자 관찰조사하기)
7차시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을 위한 핵심 파악 기술 2 (사용자 관찰조사하기)
8차시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을 위한 고객 정의 및 파악 (아이디어 구체화하기)
9차시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과 디자인 콘셉트 (아이디어 구체화하기)
10차시 고객 여정맵과 서비스 프로세스 1 (사용자 여정 분석하기)
11차시 고객 여정맵과 서비스 프로세스 2 (사용자 여정 분석하기)
12차시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을 위한 서비스 경험 디자인 윤곽 잡기 (아이디어 구체화하기)
13차시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을 위한 서비스 경험 디자인 구체화하기 (아이디어 구체화하기)
14차시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분석하기)
15차시 서비스 경험 디자인 결과물 발표 스킬 (결과물 발표하기)
16차시 서비스 경험 디자인을 위한 혁신과 협력
17차시 서비스 출시와 운영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90% 0% 1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