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유형 | |
---|---|
학습시작일 |
|
학습기간 |
1개월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
수료기준 |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
교육비정가 | 0원 |
실결제금액 | 0원 |
과정 소개 | 1.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확장현실을 분류하여 개념과 특성을 이해한다. 2. 실감형 콘텐츠가 적용되는 산업 분야 및 적용 기술을 이해한다. 3.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살펴본다. 4. 메타버스의 개념을 이해하고 각 분야에 적용되고 있는 메타버스 사례를 살펴본다. |
||||||||||||||||||||||||||||||||||||||||||
학습 대상 | 디지털 융합의 핵심 기술인 실감형 컨텐츠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자 하는 임직원 |
||||||||||||||||||||||||||||||||||||||||||
학습 목표 | 1.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확장현실을 분류하여 개념과 특성을 이해한다. 2. 실감형 콘텐츠가 적용되는 산업 분야 및 적용 기술을 이해한다. 3.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살펴본다. 4. 메타버스의 개념을 이해하고 각 분야에 적용되고 있는 메타버스 사례를 살펴본다. |
||||||||||||||||||||||||||||||||||||||||||
교수 소개 | 한동욱 한국과학기술원(KAIST) 경영공학전공 공학박사 졸업 전주대학교 문화융합대학 스마트미디어학과 교수 교육부 주관 4차산업혁명 혁신 선도대학 사업단장 K-MOOC 사업 : 4차산업혁명과 스마트 기술 컨텐츠 개발
|
||||||||||||||||||||||||||||||||||||||||||
교재 정보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