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과정)[전사원 UP!] 디지털 융합 PLUS! VR·AR·XR 그리고 메타버스!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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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 소개

1.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확장현실을 분류하여 개념과 특성을 이해한다.

2. 실감형 콘텐츠가 적용되는 산업 분야 및 적용 기술을 이해한다.

3.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살펴본다.

4. 메타버스의 개념을 이해하고 각 분야에 적용되고 있는 메타버스 사례를 살펴본다.​ 

학습 대상 디지털 융합의 핵심 기술인 실감형 컨텐츠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자 하는 임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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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 목표

1.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확장현실을 분류하여 개념과 특성을 이해한다.

2. 실감형 콘텐츠가 적용되는 산업 분야 및 적용 기술을 이해한다.

3.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살펴본다.

4. 메타버스의 개념을 이해하고 각 분야에 적용되고 있는 메타버스 사례를 살펴본다.​ 

교수 소개

한동욱

한국과학기술원(KAIST) 경영공학전공 공학박사 졸업

전주대학교 문화융합대학 스마트미디어학과 교수

교육부 주관 4차산업혁명 혁신 선도대학 사업단장

K-MOOC 사업 : 4차산업혁명과 스마트 기술 컨텐츠 개발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4차산업!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이 뜬다
2차시 혼합현실과 확장현실 정의
3차시 실감형 콘텐츠 산업동향을 파악하라!
4차시 실감형 콘텐츠 개발 저작 도구와 플랫폼
5차시 VR·AR·XR HMD 디바이스의 이해
6차시 VR·AR·XR 시스템의 구성 기술의 이해
7차시 인터랙션 요소&인간의 시각 체계
8차시 실감형 콘텐츠의 휴먼팩터 개요
9차시 컴퓨터 그래픽 및 실사 영상의 기획
10차시 VR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은?
11차시 실감형 콘텐츠 제작 가이드라인&유니티의 이해
12차시 메타버스의 개념을 이해하라!
13차시 메타버스의 기술이 보여주는 미래 상황
14차시 메타버스 구성 요소에 대한 기초지식
15차시 교육산업에 스며든 메타버스-1
16차시 교육산업에 스며든 메타버스-2
17차시 다양한 분야로 성장하는 메타버스 사례-1
18차시 다양한 분야로 성장하는 메타버스 사례-2
19차시 다양한 분야로 성장하는 메타버스 사례-3
20차시 메타버스 향후 이슈와 전망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0% 0% 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