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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 환자 케어와 따뜻한 마음 커뮤니케이션

일반과정 
학습시간: 31시간 (총30강) 수강료: 2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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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미리보기
강좌구성:
31시간 (30강)
수강기간:
4주
수료기준:
진도율 80%이상, 시험 2회, 과제 1회

학습기간

수강료 200,000
총 결제금액 200,000
  • 과정소개

     본 과정은 노인 환자를 케어하는 방법과 요양기관에서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과정이다.

  • 학습대상 요양기관에 종사하는 모든 관계자
    의료기관에 종사하는 모든 관계자​
  • 학습목표

    요양기관 종사자로서 기본 CS마인드를 형성할 수 있다.

    노인케어를 위한 기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요양기관 종사자로서 기본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 교수소개

    경력

     

    은빛노인복지센터 2017.09.22~2021.02.24(현재)

    샬롬방문요양센터 2012.01.01~2012.12.31

    샬롬방문요양센터 2013.02.01~2013.07.31

    광성노인복지센터 2014.12.01~2016.06.30  

     

    자격증

     

    사회복지사 2012.03.05

    요양보호사 2009.11.18  

  •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의료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2차시 서비스의 이해
    3차시 고객 관계와 서비스
    4차시 의료기관의 고객 개념과 진료 서비스
    5차시 의료기관 및 요양기관 종사자 노년기 개입의 실천
    6차시 검체물과 약품 관리
    7차시 소독물과 비소독물 관리
    8차시 서류 전달하기
    9차시 보행 가능 환자 이송하기
    10차시 휠체어 환자 이송하기
    11차시 목욕 돕기
    12차시 신체 부분 청결 돕기
    13차시 구강 청결 돕기
    14차시 침상 만들기
    15차시 옷 갈아 입히기
    16차시 대·소변 돕기
    17차시 식사 지원하기
    18차시 신체 배출물 처리하기
    19차시 오염 물품 세척하기
    20차시 주변 상황 관찰하기
    21차시 대상자 관찰하기
    22차시 치매환자 관찰하기
    23차시 인지활동 지원 돕기
    24차시 문제 행동 대처하기
    25차시 이기는 대화, 져주는 대화
    26차시 져주는 대화의 요령
    27차시 호감을 얻는 커뮤니케이션
    28차시 커뮤니케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진정성
    29차시 따뜻한 고객 맞이
    30차시 친근한 공감대 형성
  •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70% 20% 1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