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습기간 30일 + 무료 추가학습기간 6개월 제공
수강료 | 200,000원 |
총 결제금액 | 200,000원 |
본 과정은 노인 환자를 케어하는 방법과 요양기관에서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과정이다.
요양기관 종사자로서 기본 CS마인드를 형성할 수 있다.
노인케어를 위한 기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요양기관 종사자로서 기본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경력
은빛노인복지센터 2017.09.22~2021.02.24(현재)
샬롬방문요양센터 2012.01.01~2012.12.31
샬롬방문요양센터 2013.02.01~2013.07.31
광성노인복지센터 2014.12.01~2016.06.30
자격증
사회복지사 2012.03.05
요양보호사 2009.11.18
차시 | 내용 |
---|---|
1차시 | 의료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
2차시 | 서비스의 이해 |
3차시 | 고객 관계와 서비스 |
4차시 | 의료기관의 고객 개념과 진료 서비스 |
5차시 | 의료기관 및 요양기관 종사자 노년기 개입의 실천 |
6차시 | 검체물과 약품 관리 |
7차시 | 소독물과 비소독물 관리 |
8차시 | 서류 전달하기 |
9차시 | 보행 가능 환자 이송하기 |
10차시 | 휠체어 환자 이송하기 |
11차시 | 목욕 돕기 |
12차시 | 신체 부분 청결 돕기 |
13차시 | 구강 청결 돕기 |
14차시 | 침상 만들기 |
15차시 | 옷 갈아 입히기 |
16차시 | 대·소변 돕기 |
17차시 | 식사 지원하기 |
18차시 | 신체 배출물 처리하기 |
19차시 | 오염 물품 세척하기 |
20차시 | 주변 상황 관찰하기 |
21차시 | 대상자 관찰하기 |
22차시 | 치매환자 관찰하기 |
23차시 | 인지활동 지원 돕기 |
24차시 | 문제 행동 대처하기 |
25차시 | 이기는 대화, 져주는 대화 |
26차시 | 져주는 대화의 요령 |
27차시 | 호감을 얻는 커뮤니케이션 |
28차시 | 커뮤니케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진정성 |
29차시 | 따뜻한 고객 맞이 |
30차시 | 친근한 공감대 형성 |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
평가비율 | - | 70% | 20% | 1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60점 이상 |